이숭간 공부기록

[코테 후기] 2021 카카오페이 인턴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

시험 후기

[코테 후기] 2021 카카오페이 인턴 코딩테스트 후기

이숭간 2021. 7. 13. 17:46
728x90

도와줘 죠르디

2021 프로그래머스 카카오 코테는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되었고 3시간동안 4문제를 풀어야했다.

외부IDE사용안되고 복붙 안됨

기업 코테는 처음이였는데,, 히든 테스트케이스??를 안알려주는지 몰랐다.

입출력 알려주는 2-3개 테스트케이스 이외에 제출하기 누르면 채점되는 그 부분,,

그게 없었다. 그래서 2,3개의 테스트케이스만으로 풀어야해서 예외케이스들을 못잡았을까봐 좀 불안하다....... ㅜㅜ 

3.5솔 / 4

 

1번 - 세금계산 (재귀?)

1번문제부터 일단 지문이 너무 길고 세금..관련 그런 느낌이라 사알짝 어 뭐지? 하는 느낌이 있었다.

주어지는 파라미터만 6갠가 그랬고 아무튼 지문이랑 설명이 너무 길어서 문제를 먼저 잘 이해해야했다. 

 

2번 - 그래프이동

그래프내에서 주어진 직사각형만큼을 주어진 방향대로 1 이동하면서 삐져나가는것을 처리하고 공백을 처리하고 이런문제였다.

 

3번 - 문자열

문자열 완전탐색문제였다. 규칙에의해 변형된문자열을 조건에 부합하는지 어쩌구저쩌구,, 

 

4번 - 전기 (그래프? dfs,bfs?)

엄-청 어렵진않지만 그래도 나한텐 어려웠다. 문제가 복잡했다..

4번문제를 풀기시작했을때 1시간 반이 남아있었어서 최대한 풀어보자 하고 열심히 풀었다. 

근데 일단 테케 2개중에서 1개는 통과했는데 한개는 동시일때의 처리가 잘 안되서 못풀었다ㅜ

 

사실 좀 틀리게 풀었는데 테케 1번도 얻어걸려서 그냥 통과된거같고 이문제는 못풀었다고 봐야하지않을까서도,,

미련으로 0.5를 스스로에게 줬다. 핳


아무튼.. 첫 기업코테라서 좀 긴장하면서 봤지만 반이상은 풀어서 다행이다. 사실 인턴이라그런지 카카오공채 문제들에 비하면 쉬웠던것같다.  (히든케이스에서만 안걸리길,,,,,,)

 

 

💡 결과 탈락 ㅜㅜ

아무래도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않아서 4문제를 다 풀거나 3문제라도 완벽하게 풀었어야했는데 예외케이스에서 걸린것같다.

사실 한문제빼고 다 풀었다고 생각해서 나름 기대하고있었는데 아쉽다....

그치만 아직 하반기가 남았고!!! 졸업도 안했으니!!! 벌써부터 실망하지말고 조급해하지말자..!!

 

실제 코테에서는 예외케이스 잡는데 진짜 노력을 많이 해야겠다는것도 느꼈기때문에 좋은 교훈을 알게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!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