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숭간 공부기록

[코테후기] 2021 토스 코딩테스트(+서술형) 후기 본문

시험 후기

[코테후기] 2021 토스 코딩테스트(+서술형) 후기

이숭간 2021. 8. 14. 20:18
728x90

짤 넣기 재밋당

우선 문제는 공유가 안되기때문에 간단하게 소감만 남겨보고자 한다.

 

코딩테스트는 2시간동안 6문제를 푸는것으로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되었다.

토스는 코테 후에도 30분간 서술형 5문제를 더 풀었어야했는데 매우 어려웠다....

나는 그저 학부생.. 막학기를 앞둔 졸예자 나부랭이.. 지만!!! 최대한 머리속에서 모든 지식을 총동원해서 CS적으로 답변을 적으려 노력했다.

 

아무래도 이 공고가 3년 이하의 개발자를 뽑는거다보니 어느정도 실무역량이 있는사람을 원하는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 토스가 어떤 역량을 갖춘 사람을 뽑고자 하는지 알 수 있었다. 

 

체감 난이도는 프로그래머스 기준 카카오코테보다는 훨씬 쉬웠다. 

아 그리고 히든케이스를 다 알려줘서 제출후 채점하기해서 (테케 수십개 주루룩 나오는거 다 줍니다) 다 맞으면 그냥 진짜 다 맞은거다.

이게 너무 좋았다.. 그동안 뒤에서 데인게 많아서 흑흑

 

나는 6문제중 완벽하게 푼건 4솔이였고(4개는 꽤 빨리 풀었다.) 한문제는 시간없어서 못풀었고 한문제만 거의  효율성에서 40분을 썼다....

하 잡을 수 있었는데 못잡은게 아쉽다. 슬라이딩윈도우를 이용해서 해결하는 문제였다.

 

문제를 보자마자 아 이건 슬라이딩윈도우다 라는건 알았지만 코드로 풀어내질 못했다..^^

요즘 코테에서 슬라이딩윈도우, 투포인터 문제가 꽤 출제되는것같다. 다음주에 요 분야를 집중공략해야겠다! 후기끝!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